본문 바로가기
✈️ Pieces of Trip/국내여행

합정역 전시 - 멀고도 먼, (1.30~3.3) <온수공간>

by 롱레코즈 2021. 2. 23.

안녕하세요, 롱레코즈입니다🤍
얼마 전 다녀온 합정역 복합문화시설
온수공간의 전시를 포스팅 해보려고해요!

[카카오맵] 온수공간
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74 (서교동)
http://kko.to/qDVBWZAYj

온수공간

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1길 74

map.kakao.com


위치는 합정역과 홍대입구역 딱 중간쯤!
가는길은 어렵지 않았어요.
저는 근처 카페인 콜마인과 코스로 갔습니다!


입구를 지나 맞이한 마당!
넓은 수평창이 한남동의 모노하를 떠올리게
하더라구요! 1층 좌측에는 자그마한
카페도 함께 있었습니다.


제가 간 2.21일 에는
Fathomless (멀고도 먼) 전시가
진행되고 있었어요.


관람 포인트는,


바닥에 길게 늘어져 있는
실을 따라서 시선을 옮겨보세요.🪡


이렇게 미디어 전시룸도 있고
음향으로만 즐기는 전시룸도 있었어요.


나무가벽과 어울리게 배치되어 있는 작품들.
모든 작업물이 정체되어있지 않고
생동적인게 인상깊었습니다.


멋진 계단을 올라 맞이한 실의 종착지에는
바다가 있었어요..!

📺🎧
서울 한복판 TV를 통해서 느끼는
바라보는 바다와 헤드셋으로 들려오는
파도소리에 잠시나마 지친 마음이
씻겨 내려가는 기분이 들었답니다.

크게 연출되지 않은, 아티스트가
그 시공간을 고이 담아온 이 영상이
저는 모든 전시를 통틀어 가장 좋았던 거 같아요.
🌊🌝🌊


전반적인 전시의 퀄리티는 괜찮지만
공간의 크기에 비해 작품의 스케일이 커서
너무 가까이서 보다보니 집중이 어려웠고
공간이 너무 많이 나누어져있어서
자꾸 흐름이 끊기는 느낌이 드는게 조금
아쉬웠답니다😅

그래도 공간이 멋스러워서
다음 전시는 어떤식으로 연출될지
궁금하네요!


그리고
이 삐그덕거리는 오래된 계단이
주는 감성이 좋았어요🤍🪜

합정역 데이트를 계획하실 때
근처 카페와 함께 코스로
즐기시기에 괜찮을 것 같아요!

도움이 되셨다면
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🤍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