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✈️ Pieces of Trip/국내여행

2박3일 부산여행 1일차 : 부산시립미술관 BTS RM이 다녀 간, <이우환공간>

by 롱레코즈 2021. 3. 12.



안녕하세요, 롱레코즈입니다🤍
오늘부터 부산여행 기록을 해보려고 합니다!
첫번째 코스로 갔던,
부산 시립미술관 <이우환 공간>을 소개합니다.

[카카오맵] 부산시립미술관 이우환공간
부산 해운대구 우동 1413 http://kko.to/Fj-fcvIY0

부산시립미술관

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

map.kakao.com



월요일 휴무
화~일 10:00 ~ 18:00 영업



원래 타지인은 3천원의 입장료가 발생하는데,
최근엔 코로나때문에 예약제로 운영되며
입장료는 받지않는 무료입장입니다.

부산시립미술관 본관 데스크에서
예약확인 후 관람확인증을 수령하신뒤에
이우환 공간으로 가셔야합니다.


이우환공간 앞 뜰엔 이렇게
야외 설치미술들이 있었어요.

인스타에서 보니 잔디 내에서 사진 찍으신 분들이
많아서 들어갈 수 있는줄 알았는데
너무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서 였을까여,,
펜스를 쳐놨더라구요 ㅎㅎㅎ
그래서 멀찍이에서 구경!


이우환 선생님의 관계항 시리즈를
많이 볼 수 있었어요,
저 회의 라는 작품은 제목을 알고보니
너무 귀엽더라구오 회의하는 돌맹이들 ㅠㅠㅋㅋ




입구 배너의 QR코드를 찍으면
작품해설을 들을 수 있습니다.


1층 카페 겸 굿즈샵입니다.
저렴한 가격으로 커피나 차를 마시며
쉬어갈 수 있어요 :)


이 곳의 명물 ㅋㅋㅋㅋ
BTS RM님이 남기고 가신 사인 액자🤍
저도 바람 좋아합니다.

외에도 이우환 개인전들의 도록과
관련 책, 굿즈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.




앞 뜰의 작품들은
2층에서 바라보니 더 잘보이고 멋있더라구요


내부는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서
외부에서만 찍었지만,

내부 전시도 매우 알차고 스케일이
큰 작품이 많았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시길
추천드립니다!🤍

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
❤️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려요❤️

댓글